[뉴스] 북 "비핵화는 실현불가능 개꿈"…한중정상회담 의제협의에 반발
북한이 한중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반도 비핵화를 의제로 협의했다는 발표에 대해 "개꿈"이라며 반발했다.
박명호 외무성 부상은 지난달 31일 발표한 담화에서 "백번 천번 만번 비핵화 타령을 늘어놓아도 결단코 실현시킬 수 없는 '개꿈'이라는 것을 우리는 인내성 있게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일 전했다.
[뉴스] '북한 가겠다' 비전향장기수 안학섭, 통일대교 진입하다 군 제지로 발돌려
북한 주재 중국대사관이 개최한 '항일전쟁 승리' 기념행사에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등 북한 측에서 고위인사들이 참석해 주목된다.
주북 중국대사관이 20일 마련한 '중국인민항일전쟁 및 세계반파쇼전쟁(제2차세계대전) 승리 80돌 기념연회'에 최룡해 위원장과 승정규 문화상, 문성혁 당중앙위원회 부부장, 박명호 외무성 부상, 류은해 대외경제성 부상 등이 초대받았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1일 보도했다.
[뉴스] 북, 조태열 방중 “청탁·구걸” 비난…중국엔 ‘잔소리 말라’ 견제구
북한 외무성의 박명호 중국담당 부상(차관)은 조태열 외교장관의 중국 방문과 한-중 외교장관 회담을 두고 “‘청탁’과 ‘구걸’로 일관된 외교”라고 비난하는 담화를 16일 발표했다.
[뉴스] 몽골에 외교대표단 보낸 北…"농업·보건·인도주의 협력 논의"(종합)
몽골을 공식 방문 중인 북한 외무성 대표단이 몽골 대통령과 외교부 장·차관을 잇달아 만나 농업·보건·인도주의 등 영역에서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