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북한 "경제발전 5개년 계획 완수하고 9차 당대회로 총진군"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북한이 노동당 창건 80주년 경축행사를 매듭지은 데 이어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내년 초로 다가온 제9차 당대회를 준비하자며 주민들을 독려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5일 '80돌을 성대히 경축한 기세 드높이 영광의 당대회를 향한 보무를 더욱 힘차게 내짚자' 제하의 1면 사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뉴스] "관람열기 고조"…9차 당대회 앞둔 北, 대집단체조로 내부결속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북한이 5년 만에 재개한 대집단체조(매스게임)를 조만간 개최될 9차 당대회까지 주민들의 성과를 독려하고 체제 결속을 다지는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1일 노동당 창건 80주년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조선노동당 만세'가 "연일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주민들의 '관람 열기'를 보도했다.
[뉴스] 김정은 "9차 당대회서 핵무력·상용무력 병진정책 제시할 것"(종합)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내년 개최될 제9차 당대회에서 핵무력과 상용무력(재래식 무기) 병진정책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북한이 남측에 비해 크게 뒤떨어진 것으로 평가되는 재래식 무기 개발에 속도를 내면서 새로운 위협이 될 전망이다.
[뉴스] 북 주민·간부들, 9차 당대회 개최 시기에 관심
앵커: 북한의 일부 간부들과 주민들은 이달 말에 개최될 당 중앙 8기 12차 전원회의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전원회의에서 9차 당대회 날짜가 확정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북한 내부소식, 문성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뉴스] 북한 "5개년계획 성공완수로 당창건80돌·당대회 보위해야"
북한은 4일 지난해 말 전원회의 결정 사항을 철저히 관철해 당 창건 80주년과 제9차 당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자고 독려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당창건 80돐이 되는 뜻깊은 2025년을 위대한 승리와 영광으로 빛내이자' 제하의 1면 사설에서 "우리는 5개년계획의 성공적인 완수로써 당창건 80돐과 당대회를 보위하고 국가 건설의 각 방면에서 거대한 변천과 활기찬 약진을 펼쳐나가야 한다"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