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FAO “북 작년 홍수에도 작물 수확 양호”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지난해 홍수피해에도 북한의 작물 수확량이 양호했던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농업 전문가는 수해지역이 북한 농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은 결과라면서도 구조적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북한의 식량난은 해소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조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스] FAO “북 작년 홍수에도 작물 수확 양호”
앵커: 유엔 식량농업기구(FAO)는 지난해 홍수피해에도 북한의 작물 수확량이 양호했던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농업 전문가는 수해지역이 북한 농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은 결과라면서도 구조적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한 북한의 식량난은 해소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조진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스] 안보리, 유니세프∙FAO 대북 인도적 지원 제재 면제
유엔이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과 식량농업기구(FAO)가 북한에 지원금을 전달하도록 새로운 제재 면제를 승인했습니다. 김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뉴스] 유엔, FAO 대북제재 면제 승인…이앙기와 컴퓨터, 비료 등 11종
유엔이 식량농업기구(FAO)가 신청한 대북제재 면제를 승인했습니다. 북한 농민을 지원하고 농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 물품이 북한에 들어갈 수 있게 된 건데요. 하지만 북한의 국경 봉쇄로 사실상 해당 물자가 언제 북한에 반입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 노시창 기자와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뉴스] FAO "사무총장 북한 방문…북한과 영양문제 파트너십 강화"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취둥위 유엔식량농업기구(FAO) 사무총장이 2019년 이래 유엔 기구 책임자로선 처음으로 북한을 방문했다고 FAO가 공식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