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과나눔 아카이브 8000만

전체메뉴

통일/남북관계

  • HOME
  • 도서
  • 통일/남북관계

북한을 새롭게 알면 통일이 보인다

상세내역
저자 김상수
출판연도 2019년 06월 12일
출판사 두란노서원
쪽수 276
키워드 #북한   #통일   #기독교   #하나님   #교회   #김상수
상세내역
저자 소개
저자소개 대체 이미지 저자(글) 김상수

김상수 목사는 1991년 12월 온누리교회에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하나님 마음에 흡족한 삶을 살기로 결단했다. 1995년 미국 유학시절 휫튼 칼리지에서 열린 KOSTA에서 ‘북한 특강’을 듣고 하나님의 사명을 발견했다. 이후 캐나다 토론토의 Tyndale University College(Th.B)와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Div, Th.M, Th.D)을 졸업하고, 온누리교회에서 탈북민 사역인 하나공동체를 섬겼으며, 현재 대전 온누리교회 담당목사로 섬기고 있다.
하나님은 교회를 섬기고, 이웃을 돌보는 일에 있어 사역을 잘하기보다 더 많이 사랑하길 바라신다. 이 책은 한국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에게 통일은 하나님의 뜻이자 그리스도인으로서 책임져야 할 시대적 소명임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먼저 온 통일, 즉 탈북민들을 통한 새로운 북한 선교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빠르게 변해가는 남북정세 속에서 북한과 통일을 선교적 관점에서 어떻게 바라보고 접근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상세내역
주요내용
“먼저 온 통일, 탈북민을 향한
우리의 시선이 바뀔 때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된다”
김혜자, 김홍국, 유기성, 이재훈, 임성빈, 주선애 등 적극 추천!


지금 전 세계는 시시각각 변하는 남북 정세로 떠들썩하다. 북한의 비핵화를 둘러싼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및 서구열강들의 견제와 대응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촉각을 다투고 있다. 4차 남북 정상 회담에 이어 북미 정상이 만나는 초유의 일들이 벌어지고, 비핵화와 함께 한국전쟁 종전까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지만, 아직 가야할 갈 길은 멀기만 하다. 그러나 한반도에 불어오는 평화 통일의 바람은 가실 줄 모르고 점점 더 거세지고 있다. 이 책은 지난 15년간 북한 선교에 앞장서 온 온누리교회 하나공동체가 그간의 사역을 정리하며, 한국 교회와 성도들에게 북한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탈북민에 대한 바른 인식, 그리고 통일 선교에 대한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들을 제시한다. 최근의 자료를 도표와 사진들로 정리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으며, 탈북민들이 몸소 겪어야 했던 문화적, 사회적 경험들을 사례로 들어 북한 사역에 대한 직간접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상세내역
목차
추천사
들어가는 말

1부 아프리카보다 더 모르는 북한
① 북한은 도대체 어떤 나라일까
② 북한은 북한 사람들조차 잘 모른다
③ 신이 보낸 사람들
④ 통일은 호각 값이 아니다
⑤ 하나님 나라의 회복이 어느 때니이까
⑥ 탈북민을 어떻게 복음화 할 것인가

2부 하나공동체의 희망 이야기
⑦ 내 백성으로 예배하게 하라 _ 예배
⑧ 프랑스 칸(Khan)에서 벌어진 일 _ 양육
⑨ 사역은 현장에서 가르치는 교육이다 _ 사역
⑩ 복음의 실크로드 _ 선교
⑪ 잃어버린 공동체를 찾아서 _ 공동체
⑫ 덩케르크와 리즈 하월즈 _ 기도

3부 북한을 새롭게 알면 통일이 보인다
⑬ 꿈 너머 꿈
⑭ 독일 통일은 특별하다?
⑮ 통일은 하나님의 백성이 시작해야 한다
16 통일 소 이야기
17 하나님 나라와 통일 드림

나가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