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과나눔 아카이브 8000만

전체메뉴

사회/문화

  • HOME
  • 도서
  • 사회/문화

청진상륙작전

상세내역
저자 김정선
출판연도 2024년 07월 24일
출판사 서교출판사
쪽수 294
키워드 #청진상륙작전   #6.25 전쟁   #인천상륙작전   #북한   #남한   #김정선
상세내역
저자 소개
저자소개 대체 이미지 저자(글) 김정선

1970년 서울 출생으로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다. MBC 계열사에서 방송구성작가로 활동했으며, 한국방송작가협회 드라마 전문반을 수료한 뒤 〈수상한 가족〉 〈불꽃 속으로〉 〈짜요 선희씨〉 〈엄마는 바쁘다〉 등의 수많은 드라마에 기획작가, 공동 작가 등으로 참여했다.

김정선 작가는 〈청진상륙작전〉을 통해 기존의 소설 문법 위에 방송대본과 드라마 작법을 가미한 새로운 문체를 완성하고자 힘써왔다. 협성대학교에서 방송구성작법과 드라마작법을 가르쳤으며, 현재 스튜디오 삐삐롱스타킹 대표이자 가톨릭평화방송 〈힐링프로젝트 ‘기도를 부탁해’〉 작가로 일하면서 드라마와 소설을 쓰고 있다.
상세내역
주요내용
지워진 영웅들 500명 비화
74년만에 드러나는 청진상륙작전의 비밀!

맥아더의 숨겨진 작전과 이를 둘러싼 루치페르단의 음모
사제를 꿈꾸었던 한 청년의 파란만장 이야기


이 소설은 6.25 전쟁 당시 인천상륙작전의 기만작전 중 하나인 청진상륙작전을 소재로, 70여 년간 묻혀 있던 청진상륙작전의 비화를 담았다. 그러나 이 작전에서 최병해 중령이 이끈 특공대 500명이 전원 사망했다는 사실을 아는 이는 드물다. 왜곡된 기록 탓에 그동안 진실이 제대로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작가는 최병해 중령의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그의 일대기를 소설로 재구성했다. 정체불명의 조직 루치페르단의 위협과 의문의 사건들 속에서 작전의 진상을 밝히려는 이들의 눈물겨운 노력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전개된다. 김정선 작가의 생생한 경험과 감각을 통해 독자들은 숨겨진 역사적 사실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다.
상세내역
목차
프롤로그
1부 이상한 제보자
2부 마드리드에서 날아 온 이메일
3부 끝나지 않은 전쟁
4부 그녀들의 기만작전
*작가 후기
*서쪽 나라에서 온 세 자매의 편지
이전글, 다음글
다음글 탈북 32년, 두만강 넘어 시드니
이전글 6월의 폭풍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