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안보] '中 서열 4위' 왕후닝, 北대표단에 "평화·안정 외부환경 조성"
중국 서열 4위인 왕후닝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주석(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 중국을 방문한 북한 노동당 대표단을 만나 '평화롭고 안정적인 외부 환경'을 함께 만들자는 뜻을 밝혔다.
#왕후닝 #북중관계 #김성남 국제부장 #북중 밀착
[북한] 北노동당 부장 만난 中왕후닝 "북과 전략소통·전술협동 강화"(종합)
김성남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국제부장이 중국 고위급 인사를 잇달아 면담하며 양국 관계 발전과 국제무대에서 협력을 다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3일 보도했다.
#김성남 국제부장 # 북중관계 # 왕후닝 주석
[북한] 북한 대표단, 중국·러시아·베트남 잇단 방문 ‘외교강화’
북한의 사회주의권 외교를 맡고 있는 김성남 조선노동당 중앙위 국제부장이 이끄는 노동당대표단이 닷새 동안의 중국 방문 일정을 마치고 베트남을 방문했다고 27일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김성남 국제부장 # 북한 외교 # 외교강화
[정치/군사] 2020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
『북한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2020)』은 〈북한 이탈주민 경제사회통합 실태조사 개요〉, 〈북한 이탈주민 사회통합 현황〉, 〈북한 이탈주민 경제통합 현황〉 을 수록하고 있는 책이다.
#북한이탈주민 # 김성남 # 김소원 # 인권
[현안분석] 최근 북한의 사회주의 외교 확대 배경 및 의도
북한의 김성남노동당국제부장이지난3월21일평양을출발해4월2일귀국하기까지12박13일에걸친초대형순방외교를펼쳤다.사회주의연대를내세우며외교영역을확장하고있는북한의이번동아시아순방외교는다음과같은5가지의의도와목표아래추진된것으로해석할수있다.첫째, 김 성남의순방외교는중국과러시아를...
#북한 #사회주의 #외교 #확대 #성기영